신용카드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여 사용 승인 문자를 받았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4. 16. 18:02 • 댓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기 위해 먼저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4월 10일에 신청했지만 신청분을 순차 발송되기 때문에 최대 2주 소요된다는 안내 문자를 받았습니다. 카드를 언제 받을 수 있을지 알 수 없어 지난 화요일(4월 14일)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https://basicincome.gg.go.kr/)에서 신용카드 사용 신청을 하여 오늘 정상 처리 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 신용카드 사용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려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 신청" 아이콘을 클릭하여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별다른 것은 없고 신용카드 본인확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저는 삼성카드를 선택했는데,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하여 ARS 인증을 거쳤습니다.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하면 ARS 전화가 종료되고,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에서 "인증확인"을 클릭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2~3일 이내 신청한 카드사로부터 사용 승인 문자가 발송이고 문자 수신 후 사용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 승인

신청 후 이틀만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 신청이 정상 처리되었다는 문자가 카드사로부터 날아왔습니다.

부천시의 경우 경기도에서 10만원, 부천시에서 5만원 부담하여 총 15만원이 지급됩니다. 지급받은 재난 기본 소득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시군의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사용 승인 문자를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분들, 특히 자영업하시는 분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진정되어 다시 활기찬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