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올림픽이 취소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3. 16. 20:11 • 댓글:

방사선 논란에도 불구하고 올림픽 개최를 밀어붙이던 아베 정부가 뜻하지 않게 중국발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때문에 올림픽이 취소될 가능성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올림픽을 꼭 개최하고 싶다는 아베 총리의 희망에도 불구하고 일본 내에서도 올림픽 연기 또는 취소 여론이 80%에 달하고 스위스 로잔에 본부가 있는 국제올림픽위(IOC)가 모든 국제경기단체 수장들이 참여하는 긴급 화상 회의를 17일(현지시각) 열기로 하면서 도쿄 올림픽의 운명이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언론을 통해 "실제로는 이미 IOC가 올림픽 개최 중지가 결정되었고 일본 올림조직위원회(JOC)와 아베 신조 총리에게 통보했다는 정보가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고 하네요.

스크린샷: 중소기업뉴스.

1~2년 연기에 힘이 실리는 듯했지만 올림픽 취소는 일본에게 있어 최악의 시나리오 같습니다. 경제적 손실도 손실이지만 일본인들이 입게 될 자존심 손상도 클 것으로 보입니다.

올림픽이 취소되면 우리나라에도 그리 좋은 영향을 미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코로나 감염병 유행으로 전 세계가 타격을 입고 있고, 특히 올림픽 개최를 위해 자국 내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도 제대로 하지 않고 있는 상태인데 올림픽 개최가 물 건너간다면 코로나도 올림픽도 잡지 못하는 상황에 처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가능한 선택지로는 강행, 연기, 취소, 무관중 개최가 있는데요. IOC에서 일본 올림픽에 대하여 어떤 결정을 내릴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코로나 사태가 생각보다 장기화되고 있네요. 다행히 우리나라는 확진자 수가 줄어들고 있지만 이제 코로나 바이러스 불똥이 유럽과 미국으로 튀고 있는 양상입니다. 빨리 이 사태가 진정되어 전 세계가 정상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