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TV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2020. 1. 18. 댓글 6

유튜브는 수익 승인을 받는 것이 쉽지 않지만 채널 개설 자체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네이버TV 채널은 개설에 제약이 있습니다.

타 콘텐츠 플랫폼(블로그, 카페, 유튜브 등) 구독자나 이웃 등 팬 100명 이상이 경우에 채널 개설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네이버 카페 회원 수가 이 기준을 넘어서 쉽게 개설이 승인되었습니다.

채널 개설 신청을 하면 검토 의견을 3일 (영업일 기준) 내로 회신을 주지만 신청이 많은 경우에는 1~2일 정도 늦어질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신청 인원이 별로 없었는지 오늘 오전 9시에 신청하여 오후 5:30분경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동영상이 허접하기 때문에 전혀 기대는 하지 않지만, 접점을 하나라도 더 넓히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네이버TV 채널까지 개설해보았습니다.

채널을 생성할 때 카테고리를 설정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카테고리에 예능, 영화/드라마, 뮤직 등은 있어도 컴퓨터나 IT는 없네요. 

내용은 워드프레스와 웹호스팅에 관한 내용이어서 시청자도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다음 네이버 카페(순수 워드프레스 정보 교류 카페)에서 홈페이지, 웹호스팅, 애드센스, 워드프레스 등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워드프레스 사용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을 질문할 수도 있습니다.

 

워프사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홈... : 네이버 카페

워드프레스/홈페이지/테마/플러그인/워드프레스설치/워프사/웹호스팅/애드센스/블루호스트/사이트그라운드

cafe.naver.com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