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_NAME_RESOLUTION_FAILED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 5. 00:01 • 댓글:

ERR_NAME_RESOLUTION_FAILED 오류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나타나는 오류로 주로 인터넷 연결 문제, 잘못된 인터넷 설정 구성, 또는 웹사이트 서버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ERR_NAME_RESOLUTION_FAILED 오류 확인 사항

ERR_NAME_RESOLUTION_FAILED 오류 확인 사항

특정 사이트에 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령 웹호스팅을 이전한 경우 도메인을 해당 웹호스팅 홈페이지에서 추가하고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해야 합니다.

최근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에 도메인을 연결했지만 ERR_NAME_RESOLUTION_FAILED 오류가 발생하여 살펴보니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가 변경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도메인의 네임서버는 도메인을 등록한 등록대행업체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비아 도메인을 블루호스트에 연결하는 방법 [애드온 도메인]

가비아나 고대디 등 외부 도메인 등록업체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블루호스트 (Bluehost)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가비아 도메인을 블루호스트에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네임서버 정보를 모르는 경우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하면 알려줄 것입니다.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한 후에는 보통 서너 시간이면 네임서버가 변경되지만 완전히 변경되려면 하루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고, 경우에 따라 최대 48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네임서버 정보가 완전히 변경되기 전에는 이전 네임서버 정보와 새로운 네임서버 정보가 교대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이트 중단 없이 이전하려는 경우 네임서버를 변경하더라도 기존 웹호스팅을 48시간 정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임서버를 변경하는 작업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처음 접하는 경우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한 두 번 해보면 금방 익숙해질 것입니다. 도메인 등록대행업체가 달라도 네임서버 변경하는 방법은 대동소이합니다. 잘 모르면 업체에 문의해보면 친절하게 알려줄 것입니다.)

만약 브라우저 문제로 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다음 글에서 제시하는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먼저 크롬 브라우저의 캐시 데이터를 삭제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 되면 Netsh Winstock Reset 등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