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Error at zones: 5(models) : 0(dom)'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4. 18. 10:56 • 댓글:

뉴스페이퍼 (Newspaper)는 매거진, 블로그, 뉴스 사이트에 적합한 테마로 매거진 분야의 테마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Error at zones: 5(modes) : 0(dom)'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확인 사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심플하면서 빠른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은 경우 속도가 빠른 것으로 평가되는 GeneratePress와 같은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이 테마가 수익형 블로그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점수

GeneratePress 테마가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PHP 8.0을 적용한 후에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툴을 사용하여 점수를 확인해보니 모바일과 PC 모두 점수가 향상되었습니다. 블루호스트 등의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Error at zones: 5(models) : 0(dom)'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뉴스페이퍼 테마 오류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Error at zones: 5(models) : 0(dom). The model does not match the content'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숫자는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예:

Error at zones: 6(models) : 4(dom). The model does not match the content Current state has involved an issue. You could try an UNDO operation (CTRL+Z / CTRL+SHIFT+Z)

이 오류는 보통 차일드 테마 때문에 발생합니다. 뉴스페이퍼가 업데이트되면서 이전 버전에서 만든 차일드 테마(자식 테마)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는 최근 메이저 업데이트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테마의 기본 기능이 이제는 tagDiv Standard Pack에 통합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이전 버전에서 만든 차일드 테마와 호환이 되지 않을 수 있고, 'Error at zones: 5(models) : 0(dom)' 에러가 발생하면서 아무 내용이 없는 화면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차일드 테마를 삭제하고 다시 차일드 테마를 다시 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이 방법을 해결이 되지 않으면 다음 방법을 시도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세요. 먼저 백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1. 뉴스페이퍼 관련 플러그인을 제외한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합니다.
  2. 테마, 플러그인, 워드프레스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은 보안에 매우 중요합니다. 업데이트를 소홀히 하면 악성코드 (멀웨어)에 감염되거나 해킹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하기 전에 미리 백업을 만들면 업데이트 후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위의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특정 페이지에서만 'Error at zones: 5(models)'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페이지의 슬러그(slug)를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페이지와 동일한 이름의 하위 폴더가 루트 폴더 아래에 있으면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뉴스페이퍼에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 Newspaper > Support 메뉴를 클릭한 다음 Support forum 아래의 Open forum을 클릭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지원 포럼에 접속하는 경우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지원 요청

지원을 요청할 때에는 가능한 한 자세하게 증상을 설명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시도한 조치 등을 상세히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을 받는 데 보통 24시간 정도 걸리므로 (주말이 있는 경우 시간이 더 걸림) 빠른 답변을 받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자세히 문제를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관련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니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먼저는 뉴스페이퍼 관련 플러그인을 제외하고 모두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불필요한 플러그인이나 필요성이 떨어지는 플러그인은 사용하지 않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플러그인이 많아지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우려가 있고, 플러그인 충돌이 야기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기능이 중복되는 플러그인을 중복하여 설치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캐시 플러그인을 2개를 설치하거나 SEO 플러그인이 좋다고 하여 여러 개 설치하면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두 개 이상의 플러그인에 특정 동일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면, 한 곳에서만 활성화하시기 바랍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