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Yoast SEO 플러그인: Search Console 경고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1. 16. 00:00 • 댓글: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중 하나인 Yoast SEO를 설치한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SEO > Search Console 페이지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경고 문구가 표시됩니다.

경고 문구 내용:

Google has discontinued its Crawl Errors API. Therefore, any possible crawl errors you might have cannot be displayed here anymore. Read our statement on this for further information.

To view your current crawl errors, please visit Google Search Console.

구글에서 Crawl Errors API를 중단했습니다. 따라서 (사이트의) 크롤링 오류를 여기에서 더 이상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당사의 글을 참고해보세요.

현재 크롤링 에러를 보려면 구글 서치 콘솔을 방문하세요.

즉, 구글 서치 콘솔에 표시되는 크롤링 오류를 끌어다가 표시할 수 있는 Crawl Errors API를 구글에서 중단했기 때문에 더 이상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크롤링 오류를 표시할 수 없고 구글 서치 콘솔에서 크롤링 오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은 경고 메시지는 특정 사이트에서만 표시되는 것이 아니므로 무시하셔도 됩니다. 크롤링 오류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 "please visit Google Search Console" 링크를 클릭하여 구글 서치 콘솔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사이트맵을 구글에 제출한 경우 1~2주 정도 시간을 가지고 기다리면 구글에서 색인될 것입니다. 사이트맵을 제출한 후 곧바로 색인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느긋하게 기다리시면 됩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워드프레스에서 글을 작성하면 비교적 단기간 내에 구글에서 원하는 키워드로 상위 페이지에 비교적 잘 노출되었지만, 최근에는 경쟁이 심해져서 1~2개월 이상 꾸준히 양질을 글을 발행해야 구글에 유의미한 노출을 기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경우 사이트 글이 구글에 잘 검색되지 않는다고 조급해 하거나 금방 포기하지 말고, 1~2개월 이상 정기적으로 하이 퀄리티 글을 작성하고 SNS 등을 통해 홍보하는 활동을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