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의 컨택트 (문의) 페이지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0. 1. 10:04 • 댓글: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인 아바다(Avada) 테마의 데모에는 Contact Form 7 플러그인을 이용한 컨택트(Contact) 페이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바다 테마의 Movers 데모에는 다음과 같은 레이아웃의 컨택트 페이지가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컨택트 폼

데모를 설치한 후에 문의 페이지에서 폼을 작성하고 제출(SEND)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There was an error trying to send your message. Please try again later."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컨택트 폼 에러

이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컨택트 폼에서 필요한 설정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보내는 사람 이메일 주소, 받는 사람 이메일 주소, 컨택트 폼의 제목 등을 지정해야 합니다.

만약 'Contact' 페이지 템플릿을 사용한 경우에는 Avada > Theme Options > Contact Form에서 컨택트 폼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테마 옵션

최근 데모에 포함된 컨택트 페이지에서는 Contact Form 7에서 만든 문의 폼을 숏코드 형식으로 추가하는 것 같습니다. Movers 데모의 Contact 페이지를 살펴보니 다음과 같은 숏코드로 추가되었네요.

[contact-form-7 id="301" title="Contact"]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연락처 > 연락처 양식에서 이름이 Contact인 컨택트 폼을 열고 몇 가지 설정을 해주면 컨택트 폼이 제대로 작동하게 됩니다.

워드프레스 Contact Form 7

보내는 사람 필드에는 해당 사이트의 도메인 이름이 들어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컨택트 폼을 통해 제출된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예를 들어, example.com 도메인인 경우 admin@example.com처럼 입력하면 됩니다. 이 주소를 실제로 존재하지 않아도 됩니다.

Contact Form 7 설정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