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캡처 편집 프로그램 Camtasia 세일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9. 18. 15:11 • 댓글:

동영상 캡처 편집 프로그램 Camtasia 세일

화면을 동영상으로 캡처하고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Camtasia가 할인 판매 중입니다.

동영상 캡처 편집 프로그램 Camtasia 할인

Camtasia는 특히 PC 화면을 녹화하여 동영상 튜토리얼이나 교육용 자료를 만들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 화면만 녹화한 후에 음성은 따로 녹화하는 것이 가능한지 개발업체에 문의해보니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번 기회에 Camtasia를 구입할까 고민이 조금 되었지만, 구입을 해도 현재 노트북 환경에서는 제대로 돌아가지가 않을 것 같아서 노트북을 바꾼 후에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조금 고민하다가 이번 기회에 Camtasia를 구입했습니다. PC 화면을 동영상으로 캡처하여 테스트로 동영상을 하나 만들어보았습니다. 편집에 별다른 기술이 필요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조금 다루면 쉽게 적응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처음 다루는 것이라 편집에 시간은 제법 걸리네요.

목소리에 자신이 없기 때문에 TTS 음성을 활용했습니다. 목소리만 좋다면 동영상 편집을 별도로 하지 않고 곧바로 녹화하면 시간을 훨씬 단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스트 동영상에서는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생각보다 사용이 수월한 것 같아 나름대로 만족스럽네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시작해보았지만, 사용법이 어려워서 진전이 없었었습니다. Camtasia를 사용하면 몇 가지 기능(예: 동영상에 텍스트 추가, 동영상에서 민감한 정보를 보이지 않도록 흐리게 처리, 특정 영역 하이라이트, 전환 효과 등)만으로 효과적인 동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쉽게 동영상 튜토리얼이나 동영상 자료를 만들 때 활용할 수 있으며, 보다 정교한 편집을 원하는 경우 프리미어 프로 같은 전문 동영상 편집 툴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Camtasia는 화면 캡처 프로그램인 스내그잇(Snagit)을 만든 업체가 만들었습니다. 저는 Snagit을 사용하여 화면을 캡처하고 있는데, 캡처 후에 곧바로 간단한 편집이 가능하여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