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의 한글이 깨져 보이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7. 20. 17:17 • 댓글:

지난 몇 년 동안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한글 텍스트가 깨지는 문제가 발생하는 사례는 거의 본 적이 없지만, 어제 어떤 분이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가 설치된 사이트에서 개별 글의 한글 텍스트가 모두 깨져 표시되는 문제로 문의해왔습니다.

워드프레스 문제 해결

위의 그림과 같이 글 본문의 한글이 이상하게 깨져 보이는 현상입니다. 이런 문제는 대부분 플러그인 충돌 때문에 발생합니다. 먼저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한 후에 문제가 발생하는지 체크하면 문제가 플러그인 때문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ewspaper 테마의 경우 뉴스페이퍼 테마와 관련된 필수 플러그인(예: tagDiv Composer)을 제외한 나머지 플러그인을 모두 비활성화하여 문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한 후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플러그인 중에 문제를 일으키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하나씩 활성화하면서 문제를 일으키는 플러그인을 찾아서 삭제하거나 다른 대체 플러그인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어제 문의하신 분은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한 후에 다시 활성화하니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하네요.

이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백업을 받아 놓은 후에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모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플러그인은 가급적 최소한으로 설치하는 것이 좋고, 기능이 중복되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피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업데이트 안 되는 플러그인도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