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링 Joomla 템플릿 - Themeforest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6. 23. 00:29 • 댓글: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의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워드프레스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그 뒤를 이어 Joomla와 Drupal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CMS 시장 점유율2019년 6월 전세계 CMS 시장 점유율

CMS만 따졌을 때 워드프레스 점유율은 60.8%에 달하고 Joomla는 5.1%, Drupal은 3.3%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쉽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Wix는 점유율은 낮지만 순위가 급상승하여 6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Joomla, Drupal에 대해 어떤 글에서 다음과 같이 정리하고 있네요.

WordPress: 쉽고, 편리하다. 가장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고, theme, plugin 등이 가장 많다. 성능이나 보안 등은 다른 CMS 대비 부족할 수 있다.
Drupal: 어렵고 복잡하지만 알기만 하면 무엇이든 만들 수 있고, 성능, 보안에 탁월하다.
Joomla: WordPress와 Drupal의 중간이다. (출처: [홈서버] CMS 선택하기 (WordPress, Joomla, Drupal))

워드프레스는 최근 업데이트되면서 몇 가지 보안 기능을 추가하면서 보안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저는 오래 전에 Joomla를 사용하여 홈페이지를 만든 적이 있습니다. 당시 번역 프리랜서로 독립하면서 영어로 홍보형 홈페이지를 만들기로 하고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마음에 드는 Joomla 템플릿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Wayback Machine - Internet Archive 사이트에서 당시 사이트를 검색해보니 2009년 10월 버전이 검색이 되네요.

Joomla를 사용한 번역 웹사이트Joomla를 사용한 번역 웹사이트

브라우저 호환성 때문인지, 아니면 웹 복사본이 제대로 저장되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레이아웃과 이미지가 모두 깨져 표시되고 있네요.

당시 CMS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템플릿 디자인만 보고 Joomla를 선택했습니다. Joomla는 2009년을 기점으로 점유율이 하락하기 시작합니다.

CMS 점유율 추이CMS 점유율 추이. 워드프레스 vs. 줌라 vs. 드루팔

Joomla를 이용할 경우 Themeforest에서 판매하는 Joomla 템플릿을 활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Themeforest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인기 Joomla 템플릿입니다.

FLEX - Multi-Purpose Joomla Template (다목적 줌라 템플릿)

Joomla 템플릿

Flex는 Themeforest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매우 유연한 다목적 줌라 템플릿으로 모든 유형의 웹사이트 구축에 적합합니다.

Fontaine - Responsive Business Joomla Template (반응형 비즈니스 줌라 템플릿)

Joomla 기업용 템플릿

Fontaine은 클린한 레이아웃의 전문적인 비즈니스 줌라 템플릿으로 기업용 사이트 구축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Fontaine에는 10개가 넘는 위젯과 직관적인 어드민 옵션 패널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Reviver - Responsive Multipurpose VirtueMart Theme (반응형 다목적 VirtueMart 테마)

Joomla 전자상거래 쇼핑몰 테마

Reviver는 모든 전자상거래(e-Commerce) 웹사이트에 적합한 프리미엄 반응형 다목적 VirtueMart 테마입니다.

Lighthouse - Responsive Charity Church Joomla Template (반응형 자선단체 교회 줌라 템플릿)

줌라 자선기관 템플릿

Lighthouse 자선단체, 종교 및 교회 Joomla 템플릿은 비영리/자선 기관을 염두에 두고 만든 직관적인 반응형 줌라 템플릿입니다.

Flatastic Responsive Multipurpose VirtueMart Theme (반응형 다목적 VirtueMart 테마)

줌라 쇼핑몰 템플릿

Flatastic은 모든 전자상거래(e-Commerce) 쇼핑몰 웹사이트에 적합한 프리미엄 반응형 다목적 VirtueMart 테마입니다.

FutureProspects Stylish Corporate Joomla Template (스타일리쉬한 기업용 줌라 템플릿)

FutureProspects는 클린하고 스타일리쉬한 줌라! CMS 템플릿으로 비즈니스/기업용 템플릿으로 디자인되었지만 제품 웹사이트, 크리에이티브 또는 블로그와 같은 다양한 유형의 프로젝트에 적합합니다.

마치며

이외에도 여기에서 다양한 Joomla 템플릿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Drupal 테마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