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Divi 테마의 행(Row)을 가로 및 세로 허버 탭으로 바꾸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6. 7. 18:29 • 댓글:

Divi 테마 레이아웃

워드프레스 Divi 테마의 행(Row)을 가로 및 세로 허버 탭으로 바꾸기

워드프레스 Divi 테마에는 탭을 추가하는 요소(element)가 제공됩니다. "How to Convert Divi Rows into Horizontal and Vertical Hover Tabs"라는 글에서는 전체 Divi 행(Row)을 가로 또는 세로 허버 탭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다음과 비슷하게 행(Row)을 바꿀 수 있습니다. 탭(예: Tab One, Tab Two)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행으로 바뀌게 됩니다.

Divi 테마용 레이아웃

바꾸는 방법이 조금 복잡하지만, Elegant Themes 블로그 글에서 Divi Rows Hover Tabs Layout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후에 페이지 편집 화면에서 Import & Export 아이콘을 클릭하여 레이아웃을 임포트(Import)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의 행(Row)을 가로 및 세로 허버 탭으로 바꾸는 방법

레이아웃을 로드한 후에 적절히 수정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6월 6일 Divi 테마가 업데이트되면서 웹사이트와 시각 빌더(Visual Builder)의 속도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Elegant Themes에 의하면 프런트엔드 로딩 속도가 최대 60%까지 개선된다고 합니다.

댓글을 살펴보면 실제로 속도가 개선되었다는 사용자들이 있네요. 사이트그라운드 호스팅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35% 속도가 향상되었다고 하고, 50% 속도가 개선되었다는 사용자도 있네요.

I got a 35% speed increase on my site hosted by SiteGround (which was quite fast anyways!)
Very happy, cant wait for the Theme Builder!

Divi 테마가 지속적으로 기능을 개선하고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는 것을 느낄 수가 있네요.

Elegant Themes에서는 매주 무료 레이아웃 팩을 공개하여 사이트 제작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바다, 엔폴드 등의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를 판매하는 Themeforest 마켓의 테마는 1라이선스 1사이트용으로 사용 가능하지만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는 라이선스 기간 동안(플랜에 따라 1년 또는 평생) 사이트 개수에 관계 없이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웹 에이전시에서 고객사 사이트에 설치하여 사이트를 제작하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