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에러 'The site is experiencing technical difficulties' 대처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5. 24. 11:43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에러가 발생할 경우 'The site is experiencing technical difficulties.' (당사의 웹사이트에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문구가 사이트에 표시되면서 사이트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요즘 윈도에서는 잘 나타나지 않았지만 예전에 윈도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하면 블루 스크린이 표시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에도 이와 비슷한 것이 있습니다. '죽음의 흰색 스크린(White Screen of Death)'이 바로 그것인데요. 사이트에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할 경우 사이트에 아무런 콘텐츠를 표시하지 않고 흰색 화면이 표시되는 오류입니다.

"The site is experiencing technical difficulties"는 이러한 '죽음의 흰색 스크린' 오류와 비슷합니다. 워드프레스 5.2부터는 '죽음의 흰색 스크린' 오류 대신 "The site is experiencing technical difficulties"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참고로 최근 공개된 워드프레스 5.2에서는 몇 가지 보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가능한 경우 워드프레스와 테마,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사이트를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사이트에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제목의 이메일이 관리자 이메일 주소로도 전송됩니다.

"The site is experiencing technical difficulties"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사이트에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여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 사이트를 롤백하는 것이 가장 간단합니다.

백업본이 있다면 백업본을 이용하여 사이트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하면 백업본을 보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하여 롤백이 가능한지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백업본이 없어 이전 버전으로 복원이 불가능하거나, 롤백을 해도 문제가 시정되지 않으면 오류 로그를 확인하여 오류를 발생하는 원인을 제거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해보면 로그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문제 중 대부분은 플러그인이나 테마 충돌입니다. 플러그인을 모두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하여 문제의 원인이 플러그인인지 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플러그인을 롤백해야 하는 경우 WP Rollback 같은 플러그인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을 시도하기 전에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사이트를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가지 방법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5.6에서는 이 오류 문구가 "Your Site is Experiencing a Technical Issue"로 바뀐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글 버전에서는 "사이트에 기술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