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케이보드 커스텀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5. 7. 15:53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한국형 게시판을 운영하려는 경우 Kboard 같은 게시판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외에서는 게시판보다는 포럼 문화가 발전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포럼을 운영하려면 bbPress와 BuddyPres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해외의 9gag 같은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보드 게시판의 경우 이전에는 새로운 필드를 추가하여 표시하는 것이 까다로웠지만 최근에는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새로운 필드를 관리자 페이지에서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케이보드 게시판 새로운 필드 추가

위의 그림과 같이 왼쪽의 필드를 끌어다가 오른쪽으로 원하는 위치에 이동시켜면 됩니다.

케이보드 새로운 필드 추가

필드 설정에서 레이블, 메타키, 표시할 권한, 기본값, Placeholder, 설명 등을 입력할 수 있고 "숨김" 여부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필드를 추가하면 케이보드 게시글 작성 화면에 해당 필드가 표시됩니다.

다만, 목록에 추가한 필드를 표시하려면 스킨을 수정해야 합니다. 목록에 표시할 필드를 변경하려면 스킨 폴더 아래의 list.php 파일을 편집하도록 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스킨 출력 예제'로 제시된 코드를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면 해당 값이 표시됩니다.

<?php echo $content->option->{'telephone'}?>

있는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편하지만 조금 수정하려면 약간의 코딩 지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케이보드 커스텀 작업이 필요한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