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분명한 메시지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4. 29. 15:10 • 댓글:

마케팅과 관련하여 공감이 되는 페이스북 글이 있어 공유합니다.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분명한 메시지 같습니다.

웹사이트가 예쁘다고 물건이 팔리지는 않는다. 물건을 팔아주는 것은 분명한 메시지다.

이 말을 잘못 이해하여 웹사이트를 아무렇게나 만들어도 상관 없다고 해석하는 분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웹사이트를 예쁘게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분명한 메시지라는 의미 같습니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메시지...

우리나라 사이트의 특징 중 하나는 다이내믹한 효과를 중시한다는 것입니다. 플래시가 인기를 끌 때 특히 우리나라에서 플래시가 많이 사용되었었죠. 개발업체에서도 지원을 중단하는 플래시를 아직도 사용하는 사이트를 간혹 봅니다.

어떤 분이 예전에는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플래시 때문에 고생했는데 워드프레스로 넘어오니 레볼루션 슬라이더(Slider Revolution)를 사용하게 되었다고 하더군요.ㅠㅠ

레볼루션 슬라이더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WooCommerce 3.6에서 성능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우커머스는 워드프레스에서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플러그인으로, 2019년 2월 기준으로 400만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 중입니다. 우커머스는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부문에서 약 21%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