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글 작성 방법 원격 강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4. 23. 17:02 • 댓글:

워드프레스

작년에 지인의 요청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하나 만들어주었습니다. 사이트를 제작한 후에 글을 60개 정도 올려서 해당 키워드 부문에서 얼마 전까지 1위에 검색이 되었습니다. 오늘 체크해보니 구글 1페이지 2위와 3위에 검색되고 있네요.

사이트를 제작한 후에 얼마 동안 글을 올려주다가 글 올리기를 그만 두고 지인에게 직접 글을 올릴 수 있도록 로그인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PC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글을 제대로 올리지 못하고 있네요.ㅠㅠ

(지인에게 홈페이지를 만들어주면서 '아는 사람에게는 유료든 혹은 무료든 홈페이지를 제작해주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PC에 익숙하지 않아서 워드프레스에서 글을 작성하는 데 애로 사항이 있거나, 글을 작성하면서 SEO 설정과 관련하여 도움을 받고 싶은 경우 여기(유료 서비스)에서 신청해주시면 팀뷰어를 통해 원격으로 글을 작성하는 방법과 간단한 SEO 관련 사항에 대해 교육해드릴 수 있습니다.

아니면 다음 글을 읽어보시고 따라 해보면 쉽게 글을 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므로 먼저 위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팀뷰어를 통해 맥(Macintosh)에 접속해보니 PC에서 맥으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맥에서 PC로는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맥에서 권한과 관련된 설정을 해주어야 PC에서 맥에 접속하여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을까 추정만 됩니다. (제가 맥이 없기 때문에 테스트를 해볼 수가 없네요.) 이 때문에 맥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팀뷰어를 통해 원격 접속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