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로미움 기반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누출

2019. 3. 26. 댓글 4

크로미움 기반의 마이크로소트 엣지 브라우저가 누출되어 향후 MS에서 출시할 엣지 브라우저를 미리 엿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년 말부터 MS의 엣지 브라우저에 오픈소스 크로미움 코드를 적용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지난 주말 동안 크로미엄 기반의 엣지 브라우저 누출 빌드(Leaked build)가 공개되어 MS의 향후 브라우저를 엿볼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보고에 의하면 이 엣지 프리뷰 브라우저는 크롬과 동일한 느낌, 성능을 제공하고 기본적으로 크롬과 동일하다고 하네요.

누출된 엣지 빌드는 크로미엄 75에 기반하고 있으며 내부 버전이 75.0.107.0입니다. 엣지를 처음 시작하면 크롬에서 즐겨찾기, 자동 완성 정보, 방문 기록(History) 등을 가져올 것인지를 묻습니다.

엣지 실행 화면엣지 브라우저를 시작하면 크롬에서 데이터를 가져올 것인지 묻는다. 그림 출처: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microsoft/microsofts-leaked-edge-browser-should-make-google-worried/

테스트를 해본 사용자들은 웹 탐색 시 브라우저 성능이 상당히 훌륭하여 공개 프리뷰를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수준이라고 하네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누출 버전그림 출처: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microsoft/microsofts-leaked-edge-browser-should-make-google-worried/

마이크로소프트는 브라우저 레이아웃을 마이크로소프트 애플리케이션에 더 가깝게 수정했습니다.

MS는 또한 자사 서비스를 브라우저에 포함시켰습니다.

엣지는 또한 크롬 익스텐션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엣지 사용자들도 크롬의 웹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익스텐션(확장 기능)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정식으로 출시되면 아무래도 많은 사용자들이 크롬을 설치하지 않고 엣지를 사용할 것 같습니다. 다만, 이를 통해 브라우저 점유율을 높힌 후에 갑질을 하지 않을까 염려되네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