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의 조회수와 시청시간을 늘리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3. 18. 11:16 • 댓글: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의 고민 중 하나는 어떻게 하면 영상의 조회수와 시청시간을 늘릴 수 있을까 하는 것일 것입니다.

유튜브 AI를 활용하여 조회수와 영상을 늘리는 방법에 대한 분석이 유튜브에 올라와 소개합니다.

영상이 20분이 넘기 때문에 시간적인 압박이 있네요.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유튜브에서 놀때~ 내가 제작하는 영상에서 놀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바로 내 영상의 타켓층의 영상을 자주 보고, 좋아요 눌러주고, 댓글 달고, 구독도 하고...

그러면 구글 AI가 그런 영상을 본 시청자에게 추천 영상으로 내가 업로드한 영상을 보여 준다는 것입니다.

 


좀 더 확장을 해 볼까요?
1. 내가 초보라면 같은 카테고리의 유명 유튜버들의 영상은 꼭 보고 소통해야 합니다. 
    조회수 10만의 영상에서 놀면 아무래도... ㅎㅎ
    (자유게시판 추천에 있는 같편님의 떡상 스토리가 바로 이런 케이스죠
     https://cafe.naver.com/iamyoutuber/23355)

2. 이미 조회수가 많이 오른 영상 보다는 바로 지금 뜨는 영상을 올린 유튜버의 영상에서 소통 하는게 유리합니다.

3. 나와 비슷한 카테고리의 유튜버가 내게 댓글을 달아 준다면~ 나도 가서 보고 소통해야 좋습니다.
   그래야 구글 AI가 맞추천 해 줘서 서로 시너지가 날테니까요.

4. 내가 기존과는 다른 주제의 영상을 올려보려 한다면?
   며칠전부터 미리 그 주제의 동영상들에 가서 소통을 하고 있어라.

   2~3가지 주제의 영상을 번갈아 올리는 크리에이터라면 매 영상마다 바꾸지 말고 동일 주제를 2~3개 올리고 다른 주제를 2~3개 올리고 하는 식으로 패턴을 짜라.

5. 맞구독을 할때
   1) 내 컨텐츠와 전혀 상관이 없이 여기저기 마구 시청/소통 하고 맞구독 하면?
       -> 구글 AI가 일을 해도 티가 안나고 완전 두서없는 사람이라 생각할겁니다. ㅋ
   2) 내 주제와 유사한 유튜버들과 맞구독을 한다면?
       -> 내 영상을 본 사람에게 상대방 영상이 추천되고, 그 반대도 되고 서로서로 시너지 효과가 나리라 생각합니다.
(출처: '나는 유튜브다', https://cafe.naver.com/iamyoutuber/23811)

유용한 방법 중 하나일 수 있으므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로 성공하려면 콘텐츠가 좋아야 하지만, 유튜브 SEO를 연구하여 효과적으로 내 영상이 검색되도록 하는 것이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두는 방법 같습니다.

사용자들이 영상을 계속 시청하도록 유도하려면 첫 15초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첫 15초 동안 해당 영상이 무엇에 대한 영상인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경쟁 영상들과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색상의 썸네일을 이용한다면 시청자들이 클릭해볼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After Effects 효과를 사용하면 보다 수월하게 퀄리티 높은 영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템플릿비디오하이브(VideoHive)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전환(Transitions) 효과를 제공하는 After Effects 프로젝트 파일이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비디오하이브(Videohive)비디오하이브(Videohive)에서 다양한 YouTube 관련 동영상 템플릿을 판매한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