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아웃포커싱 효과 얻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3. 18. 10:53 • 댓글:

저는 사진 촬영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고 최근까지 거의 관심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사진을 잘 찍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아웃포커싱 효과를 얻는 것이 생각보다는 쉽지 않지만 조금 연구하면 가장할 것 같습니다.

구글을 검색해보면 이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두 가지 정도를 기억하면 유용한 것 같습니다.

  1. 렌즈에 가까울수록 효과가 크다.
  2. 초점의 이동

이외에 스마트폰에서 아웃포커싱 관련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LG V30 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이 폰을 구입하고 아웃포커싱 기능을 제공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살펴보았지만 아쉽게도 그런 기능은 없었습니다. 다만, 전문가 모드(수동 모드)를 사용하면 아웃포커싱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글이 없어서 나름대로 테스트해보다가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다음 동영상을 보고 테스트를 해보니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별 내용은 없지만 저 같은 초보자가 개념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잘 설명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탁자 위의 티포트 사진.

이 사진은 최근 공원에 나가서 테스트용으로 찍어 본 것입니다. 웹에 맞게 크기를 줄였습니다.ㅎㅎ (폰에서 QuickPic으로 보면 사진이 밝고 선명하게 보이지만 웹에 올리니 조금 어둡고 흐리게 보이네요.)

저같이 사진을 전혀 몰라도 전문가 모드나 수동 모드가 폰에서 지원한다면 셔터 스피드, 화이트밸런스, ISO 등 몇 가지 설정으로 밝기를 조정하고 초점을 잘 맞추면 나름 괜찮은 시진을 얻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전문가가 보기에는 허접하지만 초초보자인 제게는 나름대로 굉장한(?) 발전입니다.ㅎㅎ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