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만 케이보드 게시판 글을 읽도록 설정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3. 5. 00:30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국형 게시판으로 케이보드와 망보드가 있습니다. 둘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Kboard와 망보드 모두 게시판 글 열람, 글쓰기 등의 권한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케이보드의 경우 다음 방법으로 회원 혹은 특정 회원 레벨만 글을 읽거나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거나 댓글을 달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관리자로 로그인한 후에 Kboard > 게시판 목록 및 관리로 이동합니다.

워드프레스 케이보드 게시판

권한을 설정할 게시판을 선택합니다.

워드프레스 케이보드 게시판 권한 설정

상단의 권한 설정 탭을 클릭한 다음 읽기권한, 쓰기권한, 답글쓰기권한, 댓글쓰기권한, 댓글보기권한 등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가령 읽기권한에 로그인 사용자를 선택하는 경우 사용자가 게시판의 특정 글을 클릭하면 로그인하라는 팝업 창이 표시됩니다.

위와 같이 "로그인 하셔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는 팝업이 표시되고 "확인"을 클릭하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읽기 권한 설정에 직접 선택 옵션을 클릭하면 읽기가 가능한 회원 레벨(역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스트 보기 권한 설정에서 본인의 글만 보기를 선택하면 관리자와의 1:1 게시판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다만 공지사항은 항상 표시된다고 하네요.

 

망보드 게시판 플러그인의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게시판 관리 > 게시판 권한 설정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망보드 게시판 권한 설정

망보드의 경우 목록 권한, 글쓰기 권한, 글보기 권한, 답변 권한, 댓글 권한 외에 수정 권한, 삭제 권한 등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