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 사용된 폰트 라이선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2. 26. 08:13 • 댓글:

아바다(Avada)는 6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현재 49만 개 이상이 판매되어 조만간 50만 개 기록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2021년 9월 현재 726,000개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아바다 테마에는 데모가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있으며 현재 47개 정도의 데모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데모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 사용된 폰트 라이선스

아바다 테마를 비롯한 모든 Themeforest 테마와 템플릿은 1사이트용으로 사용 가능하며, 지원은 기본 6개월(연장 옵션을 선택하면 12개월)이 제공됩니다. 지원은 6개월 단위로 계속 연장(유료)이 가능하며, 지원을 연장하지 않고 만료되어도 업데이트는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유효한 지원이 없으면 테마 판매자에게 문의를 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는 1년 혹은 평생 라이선스가 제공되며, 라이선스 기간 동안 사이트 개수에 제한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여러 사이트에 사용하는 경우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주 Divi용 레이아웃 팩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아바다 테마의 데모에 포함된 대부분의 이미지는 라이선스가 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고 데모 목적으로만 제공된다고 합니다. (단, 아이콘은 테마 자체의 일부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바다 테마의 데모에 포함된 폰트의 경우 모두 구글 웹폰트이기 때문에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Yes, we [Avada] use Google Fonts for our demos so you should be good to go

참고로 구글 폰트의 경우 IE에서는 제대로 로드되지 않을 것입니다.

IE가 woff2 포맷이 지원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이므로, IE가 지원하는 woff 형식의 글꼴을 사용하면 해결됩니다.(woff는 IE9부터 지원합니다.)

IE에서도 구글 웹폰트를 사용하려는 경우 woff 형식의 글꼴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IE에서도 정상적으로 표시될 것 같습니다. 다음 네이버 카페 글을 참고해보세요.

정리하면 아바다 테마의 데모에 포함된 이미지는 라이센스가 있기 때문에 실제 사이트에 사용할 수 없지만, 폰트는 구글 폰트이므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