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연락처를 핸드폰으로 가져오기(LG PC Suite)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2. 25. 00:30 • 댓글:

핸드폰을 바꾸는 경우 구글 계정에 저장된 연락처가 동기화되어 새로운 스마트폰에 연락처가 자동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구글 계정이 바뀌거나, 혹은 기타 이유로 구글 연락처의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직접 가져와야 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단계로 시도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구글 연락처 정보를 PC로 백업하기
  2. 스마트폰에 맞는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하기
  3.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연락처 복구하기

LG G3 Cat.6에 이 방법을 시도해보니 연락처가 정상적으로 복구되었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여 연락처 정보를 PC로 가져옵니다. 구글 크롬에서 로그인한 후에 연락처(Contacts)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연락처 내보내기(Import)을 선택합니다. 보이지 않으면 More를 클릭하면 표시될 것입니다. (제 PC의 크롬은 UI가 영어네요.ㅠㅠ)

Import(가져오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파일 선택(Select file)을 선택합니다. 연락처를 CSV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혹은 프로그램에 따라 vCard 파일 형식을 선택합니다.)

PC에 해당 제조업체의 스마트폰용으로 나온 연동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저는 LG G3용으로 LG PC Suit를 인터넷을 검색하여 설치했습니다.

LG PC Suit의 경우 휴대폰 > 연락처 가져오기/보내기 > PC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가져올 파일 형식에서 CSV (Google 웹사이트 전용)를 선택합니다. CSV 형식을 선택하면 연락처 정보를 제대로 가져오지 못 합니다.

완료되면 폰에서 새로 가져온 연락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폰이 고장 나더라도 스마트폰을 PC 프로그램에 연결하여 접근이 되면 사진, 연락처 등을 가져올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