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페이지 로딩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2. 18. 09:48 • 댓글:

사이트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린 경우 instat.page에서 제시하는 방법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음 HTML 코드를 </body> 앞에 추가하면 됩니다.

<script src="//instant.page/1.1.0" type="module" integrity="sha384-EwBObn5QAxP8f09iemwAJljc+sU+eUXeL9vSBw1eNmVarwhKk2F9vBEpaN9rsrtp"></script>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을 클릭하여 HTML 탭에서 맨 아래의 </body> 태그를 찾아서 바로 앞에 추가하도록 합니다.

원리는 instant.page에서 just-in-time preloading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클릭하기 직전에 페이지를 미리 로드(preload)한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instant.page를 참고해보세요.

사이트에 따라 효과가 있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속도가 빨라졌다고 하는 분들이 있네요.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이 방법을 사용해도 속도가 개선되지 않네요.ㅠㅠ 케바케 같습니다.

사이트 속도 문제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 테스트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