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Bluehost 공유호스팅에서 PHP 버전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2. 11. 12:15 • 댓글:

블루호스트(Bluehost) 공유호스팅에 가입하면 워드프레스가 자동으로 설치되고 PHP 7.2가 기본 적용됩니다. 하지만 기존 cPanel 사용자는 PHP 7.0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블루호스트에 문의해보니 모든 계정에 대하여 PHP 7.2를 적용하도록 작업하고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다른 해외호스팅 업체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서는 PHP 7.3까지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의 최신 버전에서는 PHP 7.3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PHP 7.3이 릴리즈된지 2개월 정도 지났지만 테스트해보니 PHP 7.3과의 호환성에 별 문제가 없었습니다.

새로운 cPanel 환경에서 PHP 버전 변경하기

블루호스트의 새로운 cPanel 환경에서는 PHP 7.2가 기본 적용되어 있습니다. 만약 PHP 버전 때문에 사이트에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음 절차에 따라 PHP 버전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블루호스트 계정에 로그인한 후에 왼쪽 메뉴에서 Advanced(고급)를 클릭한 다음, 검색 상자에 “php”를 입력합니다.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php가 포함된 cPanel 툴이 표시됩니다. 소프트웨어 아래의 MultiPHP Manager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PHP 버전

도메인을 선택한 후에 PHP 버전 옆의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적용하고자 하는 PHP 버전을 선택합니다. 현재 PHP 5.6, PHP 7.0, PHP 7.1, PHP 7.2가 적용됩니다.

PHP 버전을 선택한 후에 적용을 클릭하면 지정한 PHP 버전이 적용됩니다.

여러 개의 도메인을 연결한 경우 도메인마다 다른 PHP 버전을 선택할 수 있는지는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1차 하위 폴더(예: /public_html/wordpress)에 다른 PHP 버전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성능과 보안을 위해 가급적 높은 PHP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PHP 5.x에서 PHP 7로 업그레이드하면 2배 이상 사이트 속도가 빨라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HP 5/PHP 7.0/PHP 7.1/PHP 7.2/PHP 7.3 성능 비교 테스트워드프레스 5.0에서 PHP 5/PHP 7.0/PHP 7.1/PHP 7.2/PHP 7.3 성능 비교 테스트 (출처: kinsta.com)

마치며

저는 4년 전에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 처음 가입했습니다. 하지만 가끔 사이트가 불안정해져서 Bluehost VPS로 변경했습니다. 2~3년 전까지만 해도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이 속도와 안정성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많이 안정화되었고, 이제 PHP 7.2까지 적용할 수 있어 저렴하게 괜찮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고려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저렴한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SiteGround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 Bluehost VPS에서는 PHP 7.2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 Bluehost 공유호스팅의 구 cPanel 사용자는 PHP 7.0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PHP 7.2를 적용할 수 있도록 작업 중이라고 합니다만 언제 완료될지 미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