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이미지 업로드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2. 7. 00:30 • 댓글:

워드프레스의 페이지나 글에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 HTTP error (HTTP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http 오류

이 문제가 나타나면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HTTP 오류는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웹호스팅이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가령 폴더의 퍼미션이 잘못 설정되는 경우에 이런 문제가 흔히 나타납니다.

어제 Bluehost(블루호스트)로 사이트를 이전한 후에 미디어 파일을 업로드할 때 이 문제가 나타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이 문제가 나타나지 않아서 문의해보니 사파리에서 오류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아마도 워드프레스를 이전하면서 워드프레스 버전이 4.9.x에서 최신 버전(5.0.x)으로 변경되면서 나타나는 문제처럼 보였습니다.

워드프레스 버전 5에서 이와 같은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 '고전 편집기'를 설치하여 구텐베르크 에디터를 비활성화한 후에 문제가 재발하는 지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나타나면 테마 개발자와 이 문제를 상의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