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웹사이트 제작 담당자 모집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 25. 11:30 • 댓글:

한국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에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제작 담당자를 모집한다는 광고가 올라와서 여기에도 소개합니다.

담당 업무는 워드프레스 기반 웹사이트 제작이고 주5일 1일 7시간 근무제라고 하네요. 필수 사항으로는 워드프레스(Wordpress) 기반 웹사이트 제작 경험 6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관심 있는 분은 다음 페이스북 링크를 참고하세요.

제가 자주 들리는 네이버 카페에서는 웹퍼블리셔로 취직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글이 자주 올라오네요.

전 세계 10개 사이트 중 3개 이상이 워드프레스로 제작될 정도로 워드프레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제대로 익히면 큰 강점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개발자분들도 워드프레스가 PHP 기반이기 때문에 '뭐 별 것 있겠어?'하면서 워드프레스에 대한 기본적 사항을 익히지 않고 워드프레스 코어, 테마, 플러그인을 마구 수정하다가 문제가 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먼저는 워드프레스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법과 테마 사용법, 그리고 워드프레스에서 제공하는 후크(필터/액션)를 이해한다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웹디자이너에게도 워드프레스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제가 아는 웹디자이너분은 Avada 테마 사용법을 익혀서 이 테마 하나만을 가지고 (개발이 필요한 부분은 개발자에게 의뢰하면서) 거의 모든 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그리고 다음 네이버 카페에서 홈페이지, 웹호스팅,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워드프레스 사용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