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1일에 네이버 카페 운영 노하우 - '네이버 카페 플랫폼 비즈니스로 6개월 안에 연봉 벌기'라는 글을 통해 제가 워드프레스 관련 네이버 카페의 매니저 역할을 위임받았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이제 카페 매니저가 된 지 약 열흘 정도 되었습니다. 카페가 소규모이고 네이버 카페를 관리해본 경험이 없어서 지난 9일간은 많은 것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다행히 카페 회원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고, 카페에도 워드프레스 관련 자료가 쌓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 이름도 새로 정하고 카페 헤더 이미지도 교체하는 등 변화가 있었습니다.
카페 명칭은 '워드프레스를 사랑하는 사람들'('워프사')로 변경했습니다. 기성 워드프레스 관련 카페는 대부분 영리단체(학원이나 기업)에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순수한 워드프레스 정보 교류 커뮤니티라고 하기에는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워프사'는 순수한 워드프레스 정보 공유 커뮤니티를 지향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모여서 만들어가는 커뮤니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직은 초기 단계라서 부족한 점이 많지만, 카페 회원들의 참여가 조금씩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고 계시거나 워드프레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 홈페이지를 직접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워프사'에 가입하여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질문을 할 수 있고, 다른 회원들이 올린 질문에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소한 일상 소식도 함께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3년간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워드프레스 사용자들과의 소통에 대해 고민해왔습니다. 이번에 우연히 기회가 되어, 비록 규모가 작지만 워드프레스 관련 카페의 매니저를 맡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네이버 카페를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순수 워드프레스 커뮤니티를 지향하는 '워프사'에 가입하여 워드프레스와 홈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