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워드프레스 테마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사이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1. 19. 00:30 • 댓글: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를 구입하여 테마에서 제공하는 데모를 로드하면 초보자도 비교적 수월하게 훌륭한 디자인의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입맛에 맞게 사이트를 만들려면 워드프레스와 테마 사용법을 배우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의 가격은 저렴하게는 3만원 선부터 시작되고 보통 6~7만원 정도면 Avada, Enfold 등 인기 테마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정도 가격이면 그리 비싼 편이 아닙니다. 하지만 구글을 검색해보면 해킹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에 공짜란 없다'는 말이 있듯이, 그런 불법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기 때문에 더 큰 대가를 치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료 테마를 절반 이하 가격에 판매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거의 모든 테마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살펴보면 결코 저렴한 것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1. 우선 그렇게 많은 테마와 플러그인을 사이트 판매자가 정품을 구입하여 제공할 것으로 생각되지 않습니다. 즉,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테마의 출처를 알 수 없기 때문에 멀웨어/악성코드가 포함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또, 구매 후 3개월간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정품 라이선스 키와 자동 업데이트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3개월 후에는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보안에 문제가 발생하고, 최신 워드프레스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아바다 같은 테마는 정품 인증을 받지 않으면 데모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Divi 테마도 라이선스 키를 넣지 않으면 무료로 제공되는 레이아웃 팩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무료 어린이집 레이아웃 팩(Daycare Layout Pack)" 참고).

당장 몇 푼 아끼려고 불법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 있고, 정품 테마에서 이용할 수 있는 데모와 지원, 그리고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결국 더 많은 비용을 치를 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않아서 테마를 구입할 돈이 부족한 경우, 할인 행사 기회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인기 테마의 할인 행사 정보를 신속하게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Themeforest의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리스트를 자주 확인하여 인기 테마가 할인 판매될 때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그리고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일부 인기 테마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될 수 있습니다. 그런 기회를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