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에서 상위 상품으로 변경 신청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1. 17. 07:40 • 댓글:

저는 카페24에서 비즈니스와 절약형 등 두 개의 상품을 유지하다가 비즈니스는 해지하고 용량이 충분한 Bluehost로 이전시키고 절약형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테스트 용도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카페24 상품

절약형은 설치비 5,000원에 월 사용료 500원인 최저가 상품입니다. 하지만 공간이 200MB밖에 안 되고 트래픽도 턱없이 부족합니다. 공간이 400MB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자세히 보면 웹과 스트리밍과 CDN을 합친 용량이고 웹 용량은 200MB에 불과합니다.

카페24에서 테스트할 일이 있는 경우에 그 동안 잘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테마인 Flatsome을 설치한 후에 워드프레스 업데이트를 하려고 시도하니 용량 부족으로 실패했습니다. 쓸데 없는 플러그인과 테마를 삭제한 후에 다시 시도하니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용량이 부족하여 이미지도 제대로 올릴 수 없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일반형으로 업데이트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서비스를 해지해도 되지만 종종 카페24에서 테스트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여 울며 겨자 먹기식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카페24에서 상위 상품으로 변경하려면 호스팅관리 > 연장/변경/추가옵션 > 변경신청을 선택합니다.

카페24 변경 신청

그러면 다음과 같이 변경 신청을 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카페24 변경 신정

서비스 사양 변경 아래의 "상위 사양으로 변경"을 클릭합니다.

카페24 변경 신청

서비스 선택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변경 원하는 서비스의 주요 사양에서 자세한 사양이 표시되고, 결제 정보에 결제할 금액이 표시됩니다.

일반형으로 선택하면 하드 용량이 900MB라고 표시되지만 실제로는 500MB입니다. 200MB보다는 크지만 용량이 그리 넉넉한 편이 아닙니다.

결제를 완료한 후에 호스팅관리 > 서비스 사용현황 페이지에서 상품이 업데이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일반형

오래 전에 일반형을 잠시 사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사용자가 일 100명 조금 더 넘어가니까 트래픽이 초과되어 사이트가 차단되는 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기억됩니다.

트래픽이 초과하면 월 5500원짜리 비즈니스 상품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또는, 블루호스트사이트그라운드 같은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면 공간과 트래픽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테스트 용도로 사용할 예정이므로 트래픽이 차단될 염려는 없습니다.

참고: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