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Gravity Forms에서 폼 제출 후 사용자가 입력한 내용 표시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1. 15. 13:06 • 댓글: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플러그인 중 하나인 Gravity Forms를 사용한 문의 폼을 사용자가 제출한 후에 사용자가 입력한 내용을 사용자에게 표시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에 따라 비용을 계산하는 견적서 양식을 만든 경우, 사용자가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보내기"를 클릭했을 때 사용자가 입금해야 하는 비용 정보를 표시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홍길동님, 신청서가 접수되었습니다.

다음 금액을 2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입금할 금액: 50,000

계좌: 샬라샬라...

밑줄 친 부분은 사용자가 입력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보를 가져와서 표시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Gravity Forms에서는 Confirmation 설정에서 사용자가 입력한 데이터를 결과 화면에 표시할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 Forms > [해당 컨택트 폼 양식] 편집 > Settings > Confirmation을 차례를 선택합니다.

Gravity Forms 플러그인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Add New를 클릭하여 새로 만들거나 Default Confirmation 양식을 편집합니다.

워드프레스 Gravity Forms 플러그인

Confirmation Type에서 Text, Page, Redirect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데이터를 표시하려면 Text를 선택합니다.

Gravity 애드온 플러그인을 구입하면 문의 폼에 사용자가 정보를 입력한 후에 곧바로 우커머스로 결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국내 PG(결제 게이트웨이) 연동을 위해 개발자를 고용할 필요가 없이 우커머스의 결제 기능을 사용하여 쉽게 국내 결제 게이트웨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