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블로그 시작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0. 12. 06:44 • 댓글: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했다.

이때까지 워드프레스로만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가 궁금하여 초대장을 하나 받아서 티스트로 블로그를 만들었다.

스킨은 WNSKIN masonery라는 무료 스킨을 선택했다.

글을 하나씩 작성하면서 블로그를 꾸며볼 생각이다.

워드프레스는 몇 년 동안 다루어왔기 때문에 커스터마이징도 어느 정도 자유롭지만 티스토리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천천히 살펴보아야겠다.

블로그 이름은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인 아바다에서 따왔다. Avada는 2017년 10월 12일 기준으로 36만 개 이상 판매되었다.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한다면 아바다 테마로 시작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아바다 테마는 정말로 많은 테마 옵션 제공으로 코딩 지식이 없어도 전문적인 레이아웃의 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

이 블로그에서는 워드프레스에 대한 정보와 개인적인 소소한 이야기를 다루려고 한다. 그리고 번역에 대해서도 다루고 싶다. 내가 하는 일이 번역이므로 번역에 대한 일반적인 이야기를 하고 싶다. (번역에 대한 다양한 글은 여기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그런데 티스트리 글쓰기 화면이 네이버 블로그와 비슷한 느낌이다. 특성 이미지(Featured Image)를 지정하는 옵션이 보이지 않는다. 워드프레스만 하다 보니 이런 화면이 이제 매우 낯설게 느껴진다.


업데이트: IE 11에서 사이트 너비가 줄어들지 않고 비반응형으로 작동하여 티스토리 기본 스킨 중 하나로 변경했습니다.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