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블로그 시작

2017.10.12 댓글 11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했다.

이때까지 워드프레스로만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가 궁금하여 초대장을 하나 받아서 티스트로 블로그를 만들었다.

스킨은 WNSKIN masonery라는 무료 스킨을 선택했다.

글을 하나씩 작성하면서 블로그를 꾸며볼 생각이다.

워드프레스는 몇 년 동안 다루어왔기 때문에 커스터마이징도 어느 정도 자유롭지만 티스토리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천천히 살펴보아야겠다.

블로그 이름은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인 아바다에서 따왔다. Avada는 2017년 10월 12일 기준으로 36만 개 이상 판매되었다.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한다면 아바다 테마로 시작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아바다 테마는 정말로 많은 테마 옵션 제공으로 코딩 지식이 없어도 전문적인 레이아웃의 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

이 블로그에서는 워드프레스에 대한 정보와 개인적인 소소한 이야기를 다루려고 한다. 그리고 번역에 대해서도 다루고 싶다. 내가 하는 일이 번역이므로 번역에 대한 일반적인 이야기를 하고 싶다. (번역에 대한 다양한 글은 여기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그런데 티스트리 글쓰기 화면이 네이버 블로그와 비슷한 느낌이다. 특성 이미지(Featured Image)를 지정하는 옵션이 보이지 않는다. 워드프레스만 하다 보니 이런 화면이 이제 매우 낯설게 느껴진다.


업데이트: IE 11에서 사이트 너비가 줄어들지 않고 비반응형으로 작동하여 티스토리 기본 스킨 중 하나로 변경했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