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Enfold 테마에서 카테고리 글 레이아웃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0. 30. 22:42 • 댓글:

Enfold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이 테마는 가볍고 깔끔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에 비해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다 테마는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여 초보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기능을 많이 사용할 경우 조금 무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엔폴드 테마에서 카테고리 리스트 레이아웃은 알림판 > Enfold > Theme Options > Blog Layout > Blog Layout 탭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Enfold 테마

Blog Layout이라고 되어 있어서 블로그 레이아웃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고, 여기에서 설정한 옵션이 카테고리 글 리스트와 태그 글 리스트 등 아카이브(Archive)에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가령 Grid Layout으로 설정하면 카테고리 글 목록과 태그 글 목록이 그리드 형식으로 나열됩니다.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두 번째 옵션인 Single Author, small preview Pic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썸네일 이미지가 왼쪽에 작게 표시됩니다.

현재 5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옵션을 선택하여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Blog Layout 탭에서는 블로그와 관련된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