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Newspaper 테마에서 개별 글/페이지에 다른 사이드바 지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0. 29. 23:04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Newspaper(뉴스페이퍼)에서는 개별 글/페이지에 대하여 기본 사이드바가 아닌 다른 사이드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글/페이지 하단에 보면 템플릿과 사이드바를 지정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Newspaper 테마

Sidebar position에서 Default나 원하는 위치를 선택사용자 Custom sidebar에서 원하는 사이드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사이드바가 아닌 다른 사이드바를 지정하거나 Create a new sidebar에 사이드 이름을 입력하고 Create를 누르면 새로운 사이드바가 생성됩니다. 예를 들어, Blog라는 사이드바를 생성하면 외모 > 위젯에 Blog라는 위젯 영역이 추가됩니다.

워드프레스 Newspaper 사이드바 위젯 영역

사이드바를 지정해도 사이드바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

Newspaper default 사이드바나 새로 만든 사이드바에 위젯을 배치해도 개별 글에서 지정한 사이드바가 표시되지 않고 데모에서 제공되는 사이드바가 표시되는 경우에는 글 편집 하단에서 포스트 템플릿을 제대로 설정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 알림판 > Newspaper >Theme panel > Layout Settings > Post Settings에서 Default post template (site wide) > Default site post template 옵션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 설정하는 템플릿이 전체 글에 적용됩니다. (다만, 개별 글에서 지정한 템플릿이 우선권을 가집니다.)

워드프레스 Newpspaper 테마 옵션

Single Cloud Template 등과 같이 tagDiv Cloud Library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템플릿이 선택되어 있으면 해당 템플릿 내에서 지정된 사이드바가 표시됩니다.

Cloud Template을 선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알림판 > Cloud Templates > All Templates에서 해당 템플릿을 찾아서 사이드 바와 레이아웃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Newpsper 클라우드 템플릿

위의 그림에서 Single Cloud Template-Classy는 Classy 데모에서 제공되는 일반 게시글의 레이아웃 템플릿입니다. 원하는 경우 템플릿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Add New를 클릭하면 미리 구성된 템플릿에서 선택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클라우드 템플릿

게시글용 템플릿으로 45개가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로드한 후에 원하는 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워드프레스 알림판 > Newspaper >Theme panel > Layout Settings > Categories에서 카테고리용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