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Yoast SEO 플러그인의 SEO 경고 (빨간불)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0. 16. 10:57 • 댓글:

Yoast SEO는 워드프레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SEO 플러그인입니다. Yoast SEO는 글을 분석하여 개선 사항을 알려주므로 SEO에 적합한 글을 작성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Yoast SEO에서 제시하는 원칙은 영어를 기준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한글로 작성된 글에 그대로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참고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특히 한글의 조사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서 단어에 조사가 붙으면 다른 단어로 인식하는 듯 합니다.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인 WPML에 대한 글을 작성하면서 포커스 키워드(Focus Keyword)로 WPML을 설정해보니 WPML이라는 단어가 제목과 첫 번째 문장에 없다는 경고가 표시되었습니다.

Yoast SEO 글 분석 결과

제목에 "WPML과"가 포함되어 있지만 Yoast SEO 플러그인에서는 "WPML"과 "WPML과"를 별도의 단어로 인식하면서 "WPML"이 없다는 경고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글쓰기에 절대적인 규칙은 없습니다. 어떤 블로거는 Yoast SEO에서 제시하는 원칙을 전혀 따르지 않고 자유롭게 글을 작성하지만 블로그 글이 구글에 잘 노출이 되었습니다. 글을 읽어보면 사람들의 흥미를 끌도록 재미있게 작성되어서 구글에서도 좋아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므로 Yoast SEO에서 제시하는 원칙은 참고용으로만 활용하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좋은 글을 작성하면 검색엔진에 잘 노출될 것입니다.

글쓰기에 자신이 없는 경우 플러그인에서 제시하는 사항을 염두에 두고 작성하면 SEO에 적합한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요약: SEO 플러그인에서 제시하는 원칙은 절대적인 것은 아니므로 참고용으로 활용하면서 자신만의 글쓰기 스타일로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