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주소로 워드프레스 스팸 댓글 차단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0. 11. 13:59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글이 구글 등의 검색엔진에 노출되기 시작하고 사용자들의 유입이 증가하면서 불청객도 함께 증가하게 됩니다. 바로 스팸 댓글이나 스팸 회원들입니다.

이 경우 Akismet Anti-Spam과 같은 스팸을 막아주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효과적으로 스팸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저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대신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댓글 블랙리스트를 활용하여 워드프레스 스팸 댓글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스패머들이 자주 사용하는 금칙어를 지정해주고, 해당 금칙어가 들어간 댓글은 모두 '휴지통'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간혹 정상적인 댓글도 휴지통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면 별도의 플러그인 없이 상당량의 스팸을 걸러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팸이 계속 달리는 경우, IP 주소로도 스팸 댓글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스팸 댓글

지난 며칠 동안 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특정 IP 주소로 집중적으로 스팸이 달렸습니다. 내용을 달리하면서 무의미한 스팸이 계속 올라왔습니다. 아마도 봇을 이용한 스팸 봇에 의한 댓글 같습니다.

어제 IP 주소 몇 개를 블랙리스트에 추가하자 쓰레기 댓글이 더 이상 달리지 않네요.

댓글에 금칙어를 지정하거나 IP 주소로 차단하려는 경우 알림판 > 설정 > 토론 > 댓글 블랙리스트에 단어나 IP를 추가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댓글 블랙리스트

한 줄에 한 단어나 한 IP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회원만 댓글을 달 수 있도록 제한하려면 알림판 > 설정 > 토론 > 다른 댓글 설정 아래의 "가입하여 로그인한 사용자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체크란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새 글에 댓글 작성을 허용하지 않으려면 기본 글 설정 아래의 "새 글에 댓글 작성 허용" 체크란의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댓글 설정

기존 글을 포함한 모든 글에 대한 댓글을 차단하려면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스팸이 대량으로 달려서 하나씩 삭제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화면 옵션에서 표시할 댓글 항목 수를 높게 지정(예: 999)하면 쉽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