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fence Premium 라이선스 키 등록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9. 30. 07:05 • 댓글:

지난 주에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멀웨어에 감염된 사이트 치료를 맡았습니다. 사이트가 멀웨어에 감염되어 스팸 사이트로 이동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일본 고객들을 대상으로 일본어로 제작된 사이트였는데, 이상한 스팸 사이트로 이동한다는 제보에 따라 사이트에서 도메인을 끊어놓은 상태였습니다.

이처럼 사이트가 악성코드에 감염되면 사이트 평판에 영향을 미치고, 인터넷을 통해 고객을 모집하는 경우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웹호스팅 업체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를 상세히 알려주었지만 사이트를 제작한 곳에서는 제대로 대응을 해주지 않았다고 하네요.

사이트에서 멀웨어를 제거한 후에 클라이언트가 사이트 보안 때문에 Wordfence Premium 구입하여 라이선스 등록을 부탁해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iThemes Security 유료 버전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지만, 무료 버전에 비해 크게 도움이 되는 것 같지 않습니다. 마음의 위안은 되는 것 같습니다. 유료 버전을 사용하면 2단계 인증 등 몇 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지만 저는 특정 IP 주소로만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설정했기 때문에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Wordfence는 iThemes보다 비싸지만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Wordfence Premium에서는 워드프레스 알림판 > Wordfence > All Options > Wordfence License 아래에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보통 Help 메뉴나 별도의 라이센스 등록 메뉴가 있지만 Wordfene는 옵션 아래에 있네요.

Wordfence Premium에서는 몇 가지 추가 기능이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

차단 기능을 보면 IP 주소, 국가, Custom Pattern 옵션이 있습니다. Country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차단할 국가를 리스트에서 선택할 수 있고, 로그인 폼에만 차단할 것인지, 사이트 전체에 대한 접근을 차단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워드펜스

이런 종합적인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보안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보안 플러그인은 덩치가 크기 때문에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 워드프레스 코어, 테마, 플러그인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2) 정기적으로 백업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 프리미엄 보안 플러그인은 보안을 민감하게 생각하는 기업에서 구입을 고려해볼 수 있지만, 개인이 구입하기에는 가격이 제법 비싼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멀웨어에 감염되는 사이트를 살펴보면 대부분 업데이트를 제대로 하지 않거나 보안 취약점이 있는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잘못된 보안 관행(예: 약한 비밀번호 사용)과 관련성이 있습니다. 평소에 업데이트를 신속히 하고 백업을 받아놓으면 안심할 수 있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