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로딩 중 화면이 계속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8. 29. 10:42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콘텐츠가 표시되지 않고 로딩 중 화면만 계속 표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먼저는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멀웨어에 감염되어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사례를 목격했습니다. 관리자로 로그인했을 때에는 이상이 없는 것처럼 보이고 단지 페이지가 로딩 중이 계속 표시되지만 방문자가 사이트를 방문하면 이상한 사이트로 이동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워드프레스 멀웨어

그림에서는 sloi1[.]com 사이트로 리디렉션되면서 화면에는 아무 내용이 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먼저 백업본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상태로 복원할 수 있다면 복원하는 것이 가장 빨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국내 호스팅 중 하나인 카페24의 경우 7일 간 백업을 제공하고,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SiteGround(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지난 30일 간의 백업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멀웨어 증상이 관리자로 로그인했을 때에는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관리자가 너무 늦게 멀웨어를 인지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사이트를 복원할 수 없다면 먼저 데이터와 DB 백업을 받아놓고 멀웨어 제거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멀웨어를 제거하는 데 어려움을 겪거나 다른 워드프레스 문제를 경험하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utroro[.]com, unverf[.]com, tuniaf[.]com 등으로 리디렉션되는 멀웨어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멀웨어에 감염되기 전에 미리 대비를 하는 것이 최선 같습니다.

다음과 같은 조치가 멀웨어와 해킹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2. 정기적인 백업 실시
  3. 보안 플러그인 설치

워드프레스는 보안에 강하지만 업데이트를 소홀히 하거나 약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등 보안에 구멍이 발생하면 악성코드에 감염되거나 해킹을 당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