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교육용 인강 사이트용 테마 Eduma 구입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8. 12. 06:48 • 댓글:

워드프레스 교육용 사이트

워드프레스 인강 사이트(인터넷 강의) 등 교육용 사이트를 제작할 때 많이 사용되는 Eduma 테마가 24시간 동안 69달러에서 49달러로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있어서 조금 고민을 하다가 하나 구입했습니다.

페이팔로 결제했는데, 페이팔을 이용할 경우 처리비가 2달러 추가됩니다. 총 51달러 결제를 했습니다. 지원을 6개원 연장할까도 고민했지만 지원 연장은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워드프레스 Eduma 테마 구입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학습관리시스템) 분야의 워드프레스 테마로는 WPLMS가 가장 유명했지만, 올해 들어 Eduma가 판매 1위로 올라서면서 교육용 분야의 워드프레스 테마로서는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WPLMS가 50% 할인을 진행하여 하나 구입해놓았습니다. 하지만 동기 부여가 안 되니 사용을 안 하게 되네요.

더구나 인강 사이트를 많이 만든 분이 WPLMS는 절대로 사용하지 말고 Eduma 사용을 적극 권장하네요. 그래서 WPLMS로 사이트를 만드는 작업은 보류하고 Eduma를 이용하는 것으로 마음을 정한 상태였습니다.

우선은 워드프레스 기본 사용법, 워드프레스에서 CSS를 활용하는 방법 등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정리하여 원격 강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만, 언제 진행할지는 미정입니다.ㅎㅎ

워드프레스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법은 다음 글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에서 불필요한 내용은 제거하고 몇 가지 내용을 추가하여 2시간 내외의 강의로 구성해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