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TTY 클라이언트로 SSH에 접속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8. 8. 11:06 • 댓글:

SSH에 접속해야 하는 경우 윈도에서는 PuTTY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uTTY 클라이언트로 SSH에 접속하기

먼저 다음 링크에서 PuTTY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원하는 곳에 저장합니다.

Alternative binary files에서 32비트 혹은 64비트용 putty.exe 파일을 다운로드하도록 합니다.

SSH 접속

다운로드한 putty.exe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클라이언트가 실행됩니다.

PuTTY 클라이언트로 SSH에 접속하기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간단히 SSH에 접속하려면 Host Name (or IP address)에 호스트명이나 IP 주소를 입력하고 Open을 클릭합니다.

SSH 접속

ID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패스워드를 입력하도록 요구합니다.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SSH에 접속됩니다.

SSH에 접속하면 항상 기존 패키지를 업데이트하도록 합니다.

apt-get update && apt-get upgrade

위의 명령을 복사하여 [**Shift+Insert**] 키를 사용하면 붙여넣기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수행한 후에 종료하려면 exit을 실행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663

 

아마존 라이트세일 계정 해지 방법

아마존 라이트세일 (Lightsail)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와 관련된 문제로 문의해오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마존 AWS나 라이트세일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 서버를 잘 튜닝하면 사이트 속도가 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609

 

아마존 라이트세일 워드프레스에서 Putty를 이용하여 phpMyAdmin에 접속하는 방법

아마존 라이트세일 (Amazon Lightsail)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와 관련된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phpMyAdmin에 접속해야 하는 경우 고객에게 PEM 파일이나 PPK 파일을 요청하여 Putty를 통해 phpMyAdmin에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