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fast Pro 5 라이선스 이전 (업그레이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1. 9. 05:07 • 댓글:

Wordfast 3 사용자는 무료로 Wordfast 5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라이선스를 업그레이드하려면 Wordfast 계정에 로그인한 후에 License/Relicense/Renew를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위와 비슷한 화면이 표시되는데, Wordfast PRO 5 아래에서 "Get Activation Key"를 클릭하도록 한다.

그리고 Click here to download & install Wordfast PRO 5 if needed를 클릭하여 WF5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다.

WF5는 WF3와 별도로 작동하고, 원하는 경우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Wordfast 작업 때문에 Wordfast Pro 5로 라이선스를 업그레이드했다. 주로 트라도스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Wordfast 작업을 하려고 하니 조금 적응이 안 된다. 클라이언트에 Wordfast 자료를 보내달라고 요청하여 Pdf 파일을 몇 개 받아놓았다. (이제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새로운 툴에 쉽게 적응이 안 되는 것 같다.)

하지만 어제부터 착수된 Wordfast 작업이 간밤에 보류되었다는 메일이 왔다. 작업 규모가 꽤 크기 때문에 조금 아쉽지만, 한편으로는 Wordfast에 대해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하는 것보다 시간을 두고 워드패스트를 익힌 후에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어쩌면 작업이 아예 취소될지도 모르겠다.

갑자기 큰 작업이 보류되는 바람에 며칠 동안 할 일이 없어졌다. 좋은 일이 한 두 건 있었지만 이 프로젝트 때문에 받지 못했다. 하지만 살다 보면 이런 일도 있는 법이니까 어쩌겠는가?

Wordfast는 2015년에 미국의 한 대형 로컬라이제이션 업체의 테스트에 합격하고 구입하게 되었다. 그 업체가 Wordfast 총판을 겸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하다. 그래서 비교적 저렴하게 220유로에 구입할 수 있었다. 그래도 30만원이다. 이때까지 한번도 제대로 사용한 적이 없는 것을 감안하면 실패한 투자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