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를 사용하여 사용자를 HTTP에서 HTTPS로 리디렉션시키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7. 31. 10:41 • 댓글:

SSL 인증서 적용

티스토리에서 8월 말에 일괄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SSL을 적용시킬 예정이라는 반가운 소식을 공지했네요.

외부 사이트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 글이 링크되어 있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런 외부 사이트에서 유입되는 http 트래픽은 어떻게 될까요? 아마도 티스토리에서 자동으로 http 트래픽을 https로 리디렉션시켜주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이런 작업은 서버단에서 간단히 수행할 수고 서버단에서 리디렉션시켜주는 것이 안정적입니다. 가령 .htaccess 파일에 접근할 수 있다면 다음과 같은 코드로 가능합니다.

<IfModule mod_rewrite.c>
RewriteEngine On
RewriteCond %{HTTPS} off
RewriteRule ^(.*)$ https://%{HTTP_HOST}%{REQUEST_URI} [L,R=301]
</IfModule>

만약 티스토리에서 리디렉션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를 이용하여 http 트래픽을 https로 리다이렉트시키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Redirect a user from HTTP to HTTPS using JavaScript(자스를 사용하여 사용자를 HTTP에서 HTTPS로 리디렉션시키기)에서는 다음과 같은 코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script>
    if (window.location.protocol == "http:") {
        var restOfUrl = window.location.href.substr(5);
        window.location = "https:" + restOfUrl;
    }
</script>

티스토리에서 자바스크립트로 https로 리디렉션시켜야 하는 경우에 활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 방법이 잘 안 되면 다음 stackoverflow 글에 제시된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SSL이 적용되지 않은 상태에서 https://avada.tistory.com처럼 https 주소를 입력하면 강제로 http 주소로 리디렉션되네요. 따라서 SSL이 적용된 후에 http 주소를 입력하면 https 주소로 자동 리디렉션되도록 설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