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과 지메일에서 보안상의 이유로 첨부 파일을 전송할 수 없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1. 6. 08:25 • 댓글:

네이버 메일이나 지메일에서 메일을 전송할 때, 첨부 파일에 보안상 위험할 수 있는 특정 파일이 포함된 경우 메일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메일의 경우 파일을 첨부하여 전송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파일이 차단되었습니다. 선택한 파일 중 실행 가능한 파일이 차단되었습니다. 일부 실행 가능한 파일은 첨부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지메일의 경우 파일을 첨부할 때 파일을 체크하여 "보안상의 이유로 차단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네이버 메일이나 지메일에서 보안상의 이유로 첨부 파일을 전송할 수 없는 경우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지메일에서는 예전에 먹히던 방법이 더 이상 작동하지 않고, 네이버 메일에서는 비밀번호를 지정하여 다시 압축한 후 보내면 잘 전송이 됩니다.

반디집 등을 사용하여 압축을 할 때 위의 그림과 같이 "암호"를 설정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네이버 메일을 통해 전송하면 제대로 전송될 것입니다.

추가: 네이버 메일에서 첨부할 파일의 확장자를 .old 식으로 바꾸어서 전송해도 제대로 전송됩니다. (예: 전송할파일.zip.old) 하지만 지메일에서는 이 방법을 이용해도 마찬가지로 보안상의 이유로 전송되지 않습니다. 지메일에서 보안상의 이유로 전송이 안 되면 네이버 메일을 이용하면 될 듯 합니다.

추가 2: 이중으로 압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령 보낼 파일들을 zip 파일로 압축한 다음, 의미가 없는 폴더를 하나 만들고 zip 파일과 폴더를 다시 한번 압축하여 zip 파일을 만들어서 보내면 잘 전송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간혹 알집을 이용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알집은 상용(개인에게는 무료지만 회사에게는 상용)임에도 불구하고 압축 테스트에서 사실상 꼴찌를 차지하여 망신을 당한 적이 있는 제품입니다. 알집, 알FTP, 알약 등 알시리즈는 가능한 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스트소프트는 보안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해킹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문제가 되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061

 

네이버 메일에 명함 만들어 넣기 (서명에서 이미지가 깨지는 경우)

얼마 전에 명함을 교체하고 네이버 메일에 서명에 명함 이미지를 추가했습니다. 네이버 메일에서 명함 이미지를 서명에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 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Pos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03

 

하나의 스마트폰에 카카오톡 2개 설치하기 (+넘버플러스II, 듀얼넘버, 투폰 서비스)

저는 오랫동안 해외 가상번호를 사용하여 추가로 카카오톡을 설치하여 사용해왔지만, 이 방법으로 카톡을 설치할 경우 추가적인 비용은 들지 않지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대폭 제한되어 불편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