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쉬운 티스토리 검색 기능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1. 4. 23:21 • 댓글:

이 블로그의 글을 검색할 일이 있어 티스토리에서 제공되는 검색 기능을 사용하니 전혀 검색이 되지 않네요. 가령 해외 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에 대해 검색해보면 현재 검색 결과가 없는 것으로 나옵니다.

구글 맞춤검색 기능을 티스토리에 다는 방법이 있지만 테스트해보니 레이아웃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네요. 스킨을 많이 수정하지 않고 구글 맞춤검색을 추가하려면 스킨을 변경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1 스킨이 처음 사용하는 티스토리 스킨이고, 브레드크럼, 댓글 개수 표시 등 나름대로 몇 가지 기능을 추가한 상태라서 스킨을 변경하는 것이 내키지 않지만 시간이 될 때 괜찮은 스킨을 찾아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site:http://avada.tistory.com을 추가하여 검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Google Custom Search 플러그인이 있어 비교적 수월하게 구글 맞춤검색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메인 블로그에 사용 중인 Publisher라는 매거진 테마에는 자체적으로 Google Custom Search 플러그인이 포함되어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