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홈 무제한 웹호스팅 - 동영상 업로드, 이미지 링크 관련 규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7. 22. 06:32 • 댓글:

닷홈 무제한 호스팅은 저렴한 비용에 무제한 웹호스팅은 무료 혹은 저렴한 비용에 트래픽과 디스크가 무제한(FREE 상품은 제외) 제공됩니다.

닷홈 무제한 호스팅

(사실 그리 저렴한 편이라 할 수 없지만) 비용적인 측면을 보고 닷홈 무제한 호스팅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간혹 눈에 띕니다.

하지만 닷홈 공유호스팅에서는 몇 가지 제한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령, 트래픽이 조금 증가하면 사이트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파일을 FTP를 통해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닷홈 무제한 웹호스팅 약관) 금지 규정

- 웹사이트 용도 이외의 파일을 저장하거나 파일 저장소 등으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웹서버의 리소스를 이미지 링크, 게시판 링크 등 외부에서 연결해서 사용할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도박, 파일 공유, 게임아이템거래 등 서버 안정성에 문제를 일으키는 웹사이트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웹서버에 부하를 유발하는 소프트웨어 또는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스팸메일 발송, 다른 웹사이트를 공격, 패킷 변조, 패킷 플러딩 등의 악의적 활동을 금지합니다.
 - 악성코드 또는 바이러스 자료를 저장 또는 유포하는 행위 금지합니다.
 - 음란물을 배포, 홍보, 조장 또는 저장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 대용량 이미지,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자료의 게시 또는 스트리밍을 금지합니다.

대용량 이미지,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자료의 게시 또는 스트리밍이 금지되고, "웹서버의 리소스를 이미지 링크, 게시판 링크 등 외부에서 연결해서 사용할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가령 이미지를 닷홈 사이트에 올리고 그 링크를 외부에서 연결하려는 경우에 금지된다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실제로 이런 문제 때문에 낭패를 보는 분들을 봅니다.

링크를 페이스북 등 SNS에 올리는 것도 규정 위반으로 간주하는 것 같습니다.ㅎㅎ

"웹서버에 부하를 유발하는 소프트웨어 또는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 부분은 다른 호스팅도 비슷하지만, 조금 더 엄격하게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멀웨어 등 악성코드에 감염되어 트래픽 증가로 차단되는 사이트 문제로 문의해오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참고).

또, PHP 변수 설정을 조정할 수 없습니다.

닷홈 무제한 호스팅

요즘 나오는 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은 이전보다 더 많은 리소스를 요구하는 편입니다. 높은 PHP 설정값을 요구하는 테마의 경우 설치하는 과정에서, 혹은 설치 후에 작동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을 원한다면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이 몇 년 전에는 다소 불안한 면이 있었지만 작년부터 상당히 개선된 것 같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