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드파티 티스토리 에디터 Tistory Editor 0.5.2 업데이트 - Tinymce에 이미지 직접 업로드 버튼 추가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1. 3. 22:18 • 댓글:

티스토리에서 글을 작성할 때 사용하고 있는 서드파티 티스토리 에디터 Tistory Editor가 오늘 0.5.2로 업데이트되었네요. 

저는 주로 Tinymce를 사용해왔는데, 이미지 삽입할 때에는 Quill 에디터로 전환하여 삽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은근히 번거롭고 Quill 에디터로 전환한 후에 Tinymce로 돌아오면 링크 속성(_blank)이 지워지고 가운데로 지정한 이미지 정렬도 사라지기 때문에 조금 짜증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0.5.2 버전에서는 이미지를 직접 삽입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다른 에디터로 전환하지 않고 글을 작성할 수 있어 티스토리에서 글쓰기가 이전보다 편해질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처럼 HTML 코드를 볼 수 있는 모드(워드프레스에서는 "텍스트 모드")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미디어를 추가할 때에도 Alt 값을 추가하거나 caption(자막)을 입력할 수 있지만, 티스토리에서는 쉽지 않은 면이 있네요.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