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Viewer를 이용한 워드프레스 사용법 원격 강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7. 5. 08:41 • 댓글:

어제는 TeamViewer 프로그램으로 컴퓨터에 원격 접속하여 워드프레스 글과 슬라이더 레볼루션 슬라이드를 수정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설명해주는 작업을 했습니다.

원격 접속 프로그램 TeamViewer원격 접속 프로그램 TeamViewer를 사용하면 상대방 컴퓨터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에이전시를 통해 만들었지만 글에 YouTube 동영상을 넣는 법이 궁금하다고 하여 카톡을 통해 설명해주었습니다. 하지만 글로 설명을 하니 제대로 이해를 하지 못해 원격 접속을 통해 설명해달라고 요청해왔습니다.

워드프레스 글/페이지에 YouTube만 넣는 방법만을 설명하기로 했지만 고객의 요청에 따라 복잡한 제품 사양 페이지를 수정하여 이미지와 글을 변경하는 방법도 포함시켰습니다.

이미지는 레볼루션 슬라이더(Revolution Slider)로 되어 있었습니다. 레불루션 슬라이더는 다이내믹한 슬라이드를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사이트 속도를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개인적으로는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레불루션 슬라이더 때문에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불필요한 레이어를 제거하고 애니메이션도 최소화하면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참고).

에이전시를 통해 홈페이지를 만들었지만 워드프레스에 대한 제한적인 지식 때문에 콘텐츠를 제대로 수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짧은 시간에 원격 접속을 통해 기본적인 수정법과 사용법을 익히면 보다 효율적으로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은 핸드폰 요금제에 따라 음성 통화가 무제한인 경우가 많으므로 원격 프로그램으로 상대방 컴퓨터에 접속하고 핸드폰을 통해 설명하면 만나서 설명할 필요가 많이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간혹 유선상으로 통화하는 것을 불편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카톡으로 대화하면서 진행해도 되겠지만 시간이 아무래도 더 많이 소요될 것입니다.

(해외의 경우에도 카톡을 통해 설명하면서 원격 접속으로 설명하는 것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니면 스카이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나 기타 워드프레스 관련 서비스(워드프레스 문제 해결, 멀웨어 치료, 사이트 이전 등)가 필요한 경우 여기에서 유료 서비스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