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 이메일 변경 시 '관리자 이메일이 ~로 변경 대기중입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6. 30. 22:17 • 댓글:

워드프레스 관리자 이메일 주소 변경 오류

워드프레스에서 관리자 이메일을 변경할 때 '관리자 이메일이 <새로 변경할 관리자 이메일 주소>로 변경 대기중입니다' 오류가 발생하면서 관리자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와 관련하여 "There is a pending change of the admin email to"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If you are not receiving notifications, be sure to check your email account’s spam folder. You might try a different email domain. Some online mail services tend to blacklist server generated email from shared hosting servers because of abuse from your server neighbors.

알림을 받지 못하는 경우 이메일 계정의 스팸 폴더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이메일 도메인으로 시도해볼 수도 있습니다. 일부 온라인 메일 서비스에서는 서버 내 이웃 사이트들의 악용 때문에 공유호스팅 서버에서 생성되는 이메일을 블랙리스트에 등록하기도 합니다.

우선 확인 이메일이 스팸 메일함에 있지 않은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이메일 도메인의 이메일 주소로 변경을 시도해볼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무료 호스팅에서는 대체적으로 이메일 발송이 안 됩니다. 닷홈 무료호스팅의 경우 스팸 우려 때문에 이메일 발송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SMTP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지메일(Gmail)을 통해 발송하려고 해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웹호스팅에서는 특정 메일로의 이메일 발송을 제한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고대디(GoDaddy)에서는 핫메일(hotmail) 주소로 이메일 전송이 되지 않는 현상을 최근 경험했습니다.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Email Log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이메일이 실제로 발송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