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HostGator - 공유호스팅에 무료 SSL 인증서 제공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6. 29. 08:45 • 댓글:

해외 웹호스팅 HostGator 호스트게이터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호스트게이터(HostGator)에서 이제 모든 공유 호스팅(Shared Hosting) 상품에 대하여 무료로 SSL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SSL 인증서를 설치하면 브라우저에 "안전함"이 표시되어 사용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크롬에서는 7월부터 모든 HTTP 사이트에 대하여 "안전하지 않음"이라는 경고를 표시할 예정(참고)이므로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설치하면 SEO에도 도움이 됩니다.

저는 블루호스트, 사이트그라운드 등 여러 가지 해외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대부분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만, HostGator에서 운영 중인 사이트는 없습니다. HostGator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우리나라에서는 드물지만 워드프레스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간혹 접하게 됩니다.

호스트게이터(HostGator)는 블루호스트, 고대디와 비슷한 레벨의 호스팅 업체라고 합니다.

가성비가 우수한 웹호스팅 서비스를 원한다면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원한다면 사이트그라운드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에서도 무료로 SSL 인증서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사이트그라운드는 와일드카드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서브도메인에 SSL을 적용하려면 와일드카드 SSL 인증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