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호스팅 - 블루호스트의 WordPress Optimized Hosting

2018. 6. 10. 21:38 | 댓글 2

요즘에는 워드프레스가 인기를 끌면서 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설치 옵션을 제공합니다. 만약 워드프레스에 최적화된 호스팅을 찾고 있다면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블루호스트(Bluehost)의 WordPress Optimized Hosting이 있습니다.

블뤃로스트 워드프레스 최적화 호스팅Bluehost의 WordPress Optimized Hosting 플랜

기본 상품은 월 100만 Visits(방문 수)까지 대응하며 30GB의 스토리지가 제공됩니다. WP Enhanced는 300만 Visits, WP Premium은 600만 Visits, 그리고 WP Ultimate는 제한이 없습니다.

작년부터 모든 블루호스트 플랜에서 무료 SSL 인증서를 제공했지만, 그 이전에는 WordPress Optimized Hosting에서는 무료로 SSL 인증서를 제공했습니다.

WordPress Optimized Hosting에서는 Root 권한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Root 권한은 VPS와 Dedicated(전용) 호스팅에서만 제공됩니다.

만약 방문자 수가 그리 많지 않다면 공유호스팅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물론 성능면에서는 WordPress Optimized Hosting이나 VPS에 따라갈 수 없지만 가격 대비 성능, 즉 가성비 측면에서는 공유호스팅이 더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Bluehost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Bluehost) 소개"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Bluehost 공유호스팅과 VPS를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인 블로그에는 Bluehost VPS를 사용 중입니다. VPS는 직접 서버를 운영할 수 있도록 Root 권한이 제공되지만 cPanel과 고객지원이 함께 제공되므로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더라도 비교적 수월하게 서버 운영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글의 링크를 통해 호스팅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을 위해 특정 호스팅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다년간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Bluehost Shared Hosting은 2~3년 전만 해도 처음 며칠 약간 불안한 면이 발생하기도 했지만 요즘은 많이 안정화되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저렴하게 괜찮은 리소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공유호스팅을 원한다면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가 괞찮은 옵션인 것 같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는 다른 호스팅 업체보다 뛰어난 기능(예: 30일 이내의 기간으로 복원, 무료 SSL (와일드카드) 보안서버 인증서 제공 등)을 제공하고 지원 대응도 매우 빠른 편입니다.

사이트그라운드와 블루호스트를 비교한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IT세레스

    저는 몰랐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