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워드프레스 이용하기 - 컴퓨터에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5. 17. 22:19 • 댓글:

테스트 목적으로 워드프레스를 무료로 이용하고 싶은 경우 PC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Xampp, Autoset, Bitnami 등 몇 가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저는 여러 가지를 테스트해보니 Bitnami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안정적이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Bitnami WordPress Stack을 사용하면 Apache, PHP, 데이터베이스, 워드프레스까지 함께 설치되므로 매우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과 기본적인 사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워드프레스 사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PC에서 사이트를 제작한 후에 라이브 사이트에 이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런 경우 Duplicator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무료 호스팅도 있습니다. 테스트 목적으로는 고려해볼 수 있지만 사이트를 운영할 목적이라면 비추입니다. 웹호스팅 서버 사양이 안 좋기 때문에 안 되는 것이 많습니다. 가령, 테마 설치에 실패할 수 있고, 조금 사용하다 보면 금방 공간이 부족해집니다. 그러면 유료 호스팅으로 전환해야 하는데, 그럴 경우 별로 좋지 않은 사양의 웹호스팅을 비싸게 구입하게 됩니다.

"공짜보다 비싼 것은 없다(Nothing is as costly as a free gift)",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thing as a free lunch)"라는 서양 격언이 있습니다. 살아가면서 이 말이 진리라는 것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흙 파서 장사하는 업체는 없으니까요.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