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신고 완료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5. 14. 10:43 • 댓글:

종합소득세 신고 완료

작년부터 종합소득세를 서울의 한 세무사무소에 의뢰하여 신고하고 있습니다.

4월 중순에 미리 관련 서류를 팩스로 보내달라고 하여 가족관계증명서, 기부금 영수증 등을 챙겨서 보냈습니다.

작년에는 신고하기 전에 미리 대행 수수료를 통장으로 입금해달라는 문자를 보내왔습니다. 하지만 올해에는 아무런 소식이 없어서 대행 수수료와 계좌번호를 보내달라고 요청하니 신고는 완료했지만 바빠서 추후에 단체 문자로 보내주겠다고 하네요.

신고 소득이 얼마 안 되기 때문에 일부 환급을 받을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신고 금액이 큰 폭으로 증가하여 많은 세금을 납부하면 좋겠습니다.ㅎㅎ

수입이 많지 않으면 세무서를 직접 방문하여 신고해도 되지만, 저처럼 약간의 대행 수수료를 지불하고 세무사무소에 맡기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2021년 5월 업데이트:

지난 몇 년 간 세무사 사무소를 통해 종합소득세 신고 대행을 했지만 올해는 신고할 금액이 그리 많지 않아서 직접 신고했습니다. 내년에는 다시 세무사 사무소에게 맡기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신고할 소득이 많으면 세무사에게 신고 대행을 의뢰하면 이득이 될 것입니다.

참고

dream.izu.kr/19

 

수익형 블로그 사업자 등록 업종코드는?

국세청이 유튜버 등 그동안 과세의 사각지대에 있던 신종업종에 본격적으로 세금을 물리기로 했다는 뉴스가 지난주에 언론에 보도되었습니다. 국세청은 "유튜버, SNS마켓 등 신종업종의 성실납

dream.izu.kr